모바일헬스케어란?
- 건강검진결과에 따라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의료원 전문가(의사, 코디네이터, 간호사, 영양사, 운동처방사)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맞춤형 비대면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을 뜻합니다.
참여 대상
- 만 19세 이상 건강위험요인(5종) 1가지 이상 보유 주민
건강위험요인 판정기준
위험요인 | 판정수치 | 위험군 분류 | 질환자 판정 기준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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혈압 | 130mmHg/85mmHg이상 | 고혈압 전단계 | 수축기/이완기 | 140mmHg이상 90mmHg 이상 |
공복 혈당 | 100mg/dL이상 | 공복혈당장애, 내당능장애 | 126mg/dL 이상 | |
허리둘레 | 남 | 90cm이상 | 위험 | - |
여 | 85cm이상 | 위험 | - | |
중성지방 | 150mg/dL이상 | 경계역 중성지방혈증 | 200mg/dL 이상 | |
HDL-콜레스테롤 | 남 | 40mg/dL 미만 | 위험 | - |
여 | 50mg/dL 미만 | 위험 | - |
※ 혈압의 경우 수축기 또는 이완기 수치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경우 포함
- 현재 관련 질환을 진단받거나,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 복용중인 자 제외
참여기간
-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6개월(24주)
서비스 제공 순서
- 최초 방문 상담·검진(1일차) → 전반기 모바일 앱(APP)기반 맞춤형 건강생활지원(1~3개월) → 중간 방문 상담·검진(3개월 후)
→ 후반기 모바일 앱(APP)기반 맞춤형 건강생활지원(3~6개월) → 최종 방문 상담·검진(6개월 후)
지원내용
- 전문 인력의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(영양, 운동, 건강 등)
- 건강관리 모바일 앱 설치 및 디바이스 무료 제공
- 24주간 상시 모니터링 및 건강정보 서비스 제공
- 보건의료원 방문(최초-중간-최종) 건강검진과 상담서비스
- 사업참여와 수행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
문의 및 방법
- 문의 :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1층 통합건강상담실 (061-780-2046)
- 방법 : 사전예약제 운영(전화예약 또는 방문예약)
※ 유의사항 : 예약한 검진당일 아침식사 및 음식섭취 금지(8시간 공복)